한상가득, 점심은 남도 스타일 백반으로

2021-04-09

서해안고속도로로 접어들면서, 점심을 먹을 위치를 군산으로 정했다.

군산의 맛집 검색에 나선다. 다소 무거운 여행이긴 하나, 여행은 여행이고, 여행에서 먹거리는 중요하다.

군산 맛집으로는 짬뽕집과 같은 중식당들이 많이 검색되었으나, 그 중에서 백반집을 하나 골라서 목적지로 정한다.

점심내기를 위한 퀴즈를 건다.

"현재 군산시 인구는 대략 몇 명일까?"

40만 명은 되지 않을까라는 그와, 30만 명 정도에 불과할 거라는 나의 추측이 맞서며, 서로 그 판단에 대한 근거를 이야기하며 정보를 검색한다. 27만 명 수준이다. 그가 밥을 사기로 했다.

날씨는 겨울이라는 계절답지 않게 포근한 편이다. 안개인지 미세먼지인지 모를 뿌연 연무가 풍경을 방해한다.

평일이라서 도로 상황은 여유롭기 그지 없다.

금강이 서해를 만나는 풍경을 보면서 채만식의 '탁류' 이야기를 꺼냈다.

'레디메이드인생'은 술술 읽었으나, 유독 '탁류'는 펼치기만 하면 턱 하고 걸려 넘어졌던 기억이 난다. 이번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면 '탁류'를 찾아서 읽어야지 내심 생각한다.

하긴, 몇 시간 전 안산에 들렀을 때에도 심훈의 '상록수'를 떠올리긴 했다. 자발성 숙제가 하나둘 늘어난다.

목적지로 정한 '한상가득'이라는 식당에 도착한다.

백반집이라고 해야 하나, 한정식집이라고 해야 하나. 백반집이라고 하기에는 과하고, 한정식집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서민적이다.

메뉴판의 가격을 보니 백반 7천원, 정식 12천원...

그냥 백반으로 주문한다. 남도 스타일 식당이라면 백반만 주문하더라도 충분하다.

구운김 포함 19첩 반찬이 하나씩 깔린다.

고급스러운 반찬은 아니더라도 하나같이 정갈하고 맛깔스럽다.

젓가락이 지나치는 반찬 없이 모든 반찬을 남김없이 먹는다.

1인 7천원의 배부른 만찬이다.

군산시 맛집 한상가득

#양산한정식맛집 #한상가득 #한우산더미불고기 #양산덕계맛집 #양산한우맛집 #에이원 #동부산 #양산맛집 #양산한정식 #정관소고기 #양산로컬맛집 #양산현지인이추천하는맛집 #대통령본가주변맛집 #양산가성비좋은식사 #산더미소불고기 #서울식불고기 #양산한상가득 #양산소고기 #양산산더미불고기 #덕계산더미불고기 #양산한정식집추천 #덕계한정식집추천 #덕계가족식사 #양산한우산더미불고기 #부산산더미불고기 #부산한우맛집 #부산한정식 #한우소고기 #밑반찬도모두맛났어요 #불고기야아는맛 #아는맛이더무서워 #정말맛있게먹고옴

추천

전주생선구이본가 (Jeonju Grilled Fish House)

우리 아빠 추천 맛집. 엄마가 계셨으면 집밥을 차려주셨겠지만.ㅋㅋ 여행간 엄마를 대신해 아빠가 사주는 집밥 맛 식당 밥ㅋㅋ

라스타 프리미엄 라면 하우스 (Rastar Premium Ramen House), 느끼함은 빼고 고소함을 더한 4가지 치즈라면, 라스타!

이미지출처:인스타그램_partiality12 이미지출처:인스타그램_great_girla 조리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에 환한 조명과 화이트색의 인테리어, 마치 카페에 와 있는 것 같은 이 곳 라스타의 BEST메뉴는 바로 4가지 치즈라면이야. 네모 체다, 슬라이스 체다, 모짜렐라, 파마산 치즈에 떡갈비와 햄 그리고 숙주로 맛을 낸 '요리'로 느껴진다구~! 치즈의 느끼함보다는 고소함이 그득그득해 매운 거 못 먹는 사람들에게 딱! 추천하고 싶다:D 치즈가

제주안트레, 제주안트레

향토음식점 안트레는 한림공원에서 1~2분 거리이며, 협재해변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많이 찾게 되는 회덮밥입니다.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물회도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제주도 할인 쿠폰은 위시빈 제휴사 제주모바일과 함께! (자세히 보기)

제주안트레, 친절하신 싸장님

당근케익을 찾으러 다니다 드뎌 도착한곳! 제주도에는 문닫는상점도 많으니 전화해보고 가는것을 추천함. 커피를 이미 마셔서 케익만 먹고싶었는디.. 1인1음료 주문 ㅠ 첨엔 음료주문 해야한다 하셨는데 케익먹으러 왔다니 ok해주심! 네비가 주차장으로 안내를 안해서 돌았는데 해변가에 있으니 안쪽으로 들어와 주차를 하면 됨 카페는 지하와 1층에 있는데 우드풍으로 고풍스러운 느낌이 남. 치마를 입고 바닥애 앉으니 사장님께서 인어공주 담요를 갖다주심 ㅋㅋㅋㅋ 당근케익

서동한우 (Seodonghanwoo), 고기가 먹고 싶은 날

충남 부여를 시작으로 1997년부터 한우를 선보인 서동한우. 암소를 50~120일 드라이에이징하여 감칠맛을 더한 한우를 숯불구이로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생육 상태에 따라 건조 방식을 유동적으로 적용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THE MIN'S (더 민스), 압구정에 위치한 2AM 창민의 카페

©Instagram_tomoka.829 | ©The Min's 공식 인스타 2AM 창민 씨는 자신의 이름을 건 카페를 압구정에 열었답니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이 자주 방문한다고 하여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었죠. 사장인 창민 씨도 종종 출연하셔서 만날 수도 있어요.

비채나 (BICENA), 이태원에 위치한 한식 맛집

#비채나 (용산구 한남동) 비채나는 이태원에 위치한 한식집이다. 인테리어가 굉장히 훌륭하다. 서비스도 나쁘지 않다. 다만 가격이 너무 높게 측정되어있다. (2인 기준 5만원 ~ 10만원)

아델라 베일리 (Adela Bailey), 갤러리 겸 다이닝 카페

부암동에서 북악스카이웨이로 올라가다보면 초입에 나타난 독특한 디자인의 건축물이 눈길을 끈다. 옛 주택을 현대적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한 갤러리 겸 카페, 레스토랑이다. 어느 자리에서나 탁 트인 시원한 조망으로 계절을 느낄 수 있고 뒤로는 북악산을 병풍처럼 펼치고 앞으로는 부암동과 인왕산을 품고 있어 시와 때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다.

헬로마카롱, 헬로마카롱

두꺼운 필링이 인상적이었던 헬로마카롱입니다. 엄청 인기가 많아서 주말 오후에 간다면 거의 다팔려서 없을수도 있으니 오전에 가거나 평일에 가는걸 추천합니다. 가격은 일괄적으로 모두 2000원하며 저렴한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종류는 돼지바, 인절미, 얼그레이, 티라미수, 바닐라 등등이 있는데 돼지바 마카롱이 특이하면서 맛있었고 인절미마카롱은 고소한 달달함이라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