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한우 (Seodonghanwoo), 고기가 먹고 싶은 날

2021-04-09

충남 부여를 시작으로 1997년부터 한우를 선보인 서동한우. 암소를 50~120일 드라이에이징하여 감칠맛을 더한 한우를 숯불구이로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생육 상태에 따라 건조 방식을 유동적으로 적용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서울특별시 맛집 서동한우 (Seodonghanwoo)

추천

THE MIN'S (더 민스), 압구정에 위치한 2AM 창민의 카페

©Instagram_tomoka.829 | ©The Min's 공식 인스타 2AM 창민 씨는 자신의 이름을 건 카페를 압구정에 열었답니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이 자주 방문한다고 하여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었죠. 사장인 창민 씨도 종종 출연하셔서 만날 수도 있어요.

비채나 (BICENA), 이태원에 위치한 한식 맛집

#비채나 (용산구 한남동) 비채나는 이태원에 위치한 한식집이다. 인테리어가 굉장히 훌륭하다. 서비스도 나쁘지 않다. 다만 가격이 너무 높게 측정되어있다. (2인 기준 5만원 ~ 10만원)

아델라 베일리 (Adela Bailey), 갤러리 겸 다이닝 카페

부암동에서 북악스카이웨이로 올라가다보면 초입에 나타난 독특한 디자인의 건축물이 눈길을 끈다. 옛 주택을 현대적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한 갤러리 겸 카페, 레스토랑이다. 어느 자리에서나 탁 트인 시원한 조망으로 계절을 느낄 수 있고 뒤로는 북악산을 병풍처럼 펼치고 앞으로는 부암동과 인왕산을 품고 있어 시와 때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다.

헬로마카롱, 헬로마카롱

두꺼운 필링이 인상적이었던 헬로마카롱입니다. 엄청 인기가 많아서 주말 오후에 간다면 거의 다팔려서 없을수도 있으니 오전에 가거나 평일에 가는걸 추천합니다. 가격은 일괄적으로 모두 2000원하며 저렴한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종류는 돼지바, 인절미, 얼그레이, 티라미수, 바닐라 등등이 있는데 돼지바 마카롱이 특이하면서 맛있었고 인절미마카롱은 고소한 달달함이라 괜찮았습니다.

하카타 셉템버 (Hakata September), 압구정에 서영민 셰프가 운영하는 일본 가이세키 요리 전문점

#하카타 셉템버(강남구 신사동) 일본 가이세키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외관도 독특하지만 음식은 더 창의적이다. 거품 없는 가격과 친절한 메뉴 설명을 듣고 있으면 일본에 온 느낌마저 든다. 하카타 셉템버식 솥밥은 항상 입을 즐겁게 하고, 밥 자체의 맛에 신경쓰는 디테일이 맘에 든다. (2인 이상 16만원 이상)

평양면옥, 굵은 메밀면과 담백한 육수의 평양냉면을 맛보다

남북정상회담 이후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평양냉면집! 청주에는 없나 찾아보니 시내에 있는 오래된 가게인 '평양면옥'이 있었다. 언제나 갈까 기회를 찾다가 드디어 지난 금요일에 연구실 동기, 선배님과 함께 방문했다. 평소 계절 구분없이 냉면을 즐기지만 평양냉면은 처음이라 그 맛이 무척 궁금했다. 메밀로 만든 굵은 면과 투명하지 않은 육수가 보기에도 일반 냉면과는 많이 다르다. 냉면보다는 국수같다고 해야 하나? 간장 맛이 살짝 나는 육수는 무척 담

갑오소곱창, 먹어도 먹어도 멈출 수 없어~

함께 나온 부추도 같이 구워서 곱창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일품!! 곱창을 다 해치우고 나서 남은 아쉬움을 볶음밥으로 달래주면 금.상.첨.화.

갑오소곱창, 아니 또 이런서비스가?!

또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택시비 3000원을 지급해준다고 해요! 그 외에도 가게에서 취급하지 않는 주류는 손님 마음대로 갖고 와서 즐겨도 된다고 하네요~

갑오소곱창, 맛도 일품~ 서비스도 일품~

갑오소곱창에서는 불판을 세척할 때 세제를 쓰지 않는다고 해요. 세제를 안 썼다고 해서 곱창의 흔적이 남아 있는 건 절대! 네버! 아니랍니다. 매우 깨끗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