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동의 주택 골목에 위치한 ‘쿡앤북’은 자연에 가장 가까운 요리를 만들고 싶다는 철학에 따라 열린 쿠킹클래스 겸 카페다. 간판에 써있는 문구답게 쿡앤북은 2007년 오픈한 이래 천천히, 꾸준하게 인지도를 쌓아왔다.
카페는 반지하에 위치해 있지만 햇볕이 잘 들어왔다.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여유롭고 차분하다.
버터와 계란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쿠키와 케익, 머핀 등. 이곳의 빵과 케이크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며, 음료는 두유로 만든 건강 음료가 주를 이룬다. 현미가루도 직접 농사지은 국내산이며, 통밀가루도 유기농으로 쓴다.
음료와 베이커리 류가 주를 이루지만 식사 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니 브런치를 먹으러 오기에도 좋은 곳이다. 옆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는 외국인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서울특별시 맛집 쿡앤북
#쿡앤북 #합정맛집 #비건레스토랑 #비건요리 #합정역맛집 #합정쿡앤북 #슬로우푸드 #가지라자냐 #합정비건 #홍대비건 #홍대채식 #합정채식 #합정점심 #합정저녁 #비건음식점 #서울비건식당 #비건식당 #홍대비건카페 #비건카페 #채식카페 #합정동비건카페 #합정동채식 #콤부차 #현미스콘 #단호박초코렛도넛 #건강하게먹는방법 #합정동쿡앤북 #합정채식맛집 #채식카페추천 #당근케이크 #된장리코타치즈소스곁들인구운연근과현미밥 #상수동채식맛집 #쿡앤북채식카페 #개인적맛집 #두유카푸치노 #비오는날엔카푸치노 #합정비건카페